샥즈 오픈스윔 S700
수영을 시작하면서 샥즈 오픈스윔을 구매하고 6개월동안 사용해본 경험을 공유해본다.
일단 수영을 지루해서 오래 못하는 성격으로, 10분할거 20분하면 구매 성공으로 봤다.
처음에는 수영하면서 음악듣는게 너무 좋아서 1시간씩 운동했다.
장점
- 운동시간을 2배로 늘려준다.
- 착용이 불편하지 않고 가볍다.
- 귀에 걸치는 형태라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어도 귀가 아프거나 피로하지 않다.
- 헬스할때도 착용하고, 수영할때도 착용 가능하다.
- 수영모드로 수영하면 콘서트에 온것같은 기분이 들고, 소리를 크게 하면 나와 음악만 있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.
- 물속에 있을때 소리가 더 잘들려서 운동을 쉴수없다(?)
- 물건을 자주 떨어뜨렸는데 튼튼함.
단점
- mp3를 구매해서 PC에 접속하고 넣는 과정이 귀찮다.
- 충전 거치대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.
- 조작법이 처음에는 다소 쉽지 않다.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.
조작법
- 오른쪽 귀 가까이에 조작하는 버튼이 3개가 있다.
- 가운데는 전원을 켜는 끄는 버튼. 길게 2~3초정도 눌러야한다.
전원이 켜지면서 충전상태를 알려준다. 배터리가 부족하다고 할때 충전하면 된다.
음악을 듣고 있는 중에 짧게 누르면 일시정지된다.
- 머리쪽은 음량을 줄이는 버튼. 길게 누르면 이전곡으로 돌아간다.
- 귀쪽은 음량을 키우는 버튼 길게 누르면 다음곡으로 넘어간다.
- 폴더를 만들었을 경우, 가운데버튼과 음량+ 버튼을 같이 누르면 폴더 이동이 된다.
가운데버튼과 음량- 버튼을 같이 누르면 현재 폴더만 듣기와 전체 폴더 듣기로 변경된다.
- 머리쪽 앞부분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모드가 바뀐다. (일반모드/수영모드) 짧게 누르면 재생 모드가 변경된다. (일반/반복/랜덤)
음악 mp3 넣는법
- 오픈스윔과 충전기를 연결하면 OpenSwim이라는 폴더가 생긴다.
- 처음 연결하면 4곡이 들어있는데, 지우고 새로 넣으면 된다.
- 처음에는 폴더없이 넣고 듣다가, 노래가 많아지고 조작법이 익숙해지면 폴더를 만들어보자.
사용TIP
- 1시간정도 매일 운동하는 경우 일주일정도 사용 가능한 것 같다. 일주일에 한번씩 충전하고 있다.
- 처음에는 폴더를 안만들었는데, 헬스할때와 수영할때 다른음악을 듣고 싶은 경우, 폴더를 만드는게 유용하다.
- 나의 착용방법은 수영모자를 쓰고, 수경을 착용한 후 제일 마지막에 귀에 걸쳐서 착용한다.
구매 후 SHOKZ 홈페이지에서 정품 시리얼번호 인증시 2년 보증이 된다. 꼭 7일 이내 정품 등록을 하자.
광화문 교보문고에서 구입했는데, A/S 시 광화문점에서 접수가 가능하다고 한다. 그래서 혹시 모르니 구매영수증을 같이 보관하고 있다.
정품 등록 QR 코드를 열면 아래와 같이 등록 정보 입력 화면이 나온다.
구매후 7일 이내 반드시 등록하고 2년동안 무상 A/S를 받자. (회원가입 해야됨)